고미의 일상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강황가루 올바르게 먹는 방법 본문

정보/HEALTH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강황가루 올바르게 먹는 방법

고미데스 2017. 12. 22. 15:23
반응형




TV돌리다 보면 이런저런 약초들이 몸에 좋고 효능이 어쩌니 하는 방송을 많이들 보셨을 겁니다. 이런 약초들도 유행에 참 민감해서 방송에 나온 약초가 갑자기 다음날부터 인기제품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 그 인기는 의외로 빨리 식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늘은 방송과 상관없이 오래전부터 인기있는 강황가루에 대해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예전부터 늘 인기있는 약초로 저도 챙겨먹고 있는데요. 강황가루는 뭐니뭐니해도 인도산이 최고라고 합니다. 어쩌고 저쩌고 해도 역시 본고장 원산지를 이길 수는 없으니까요.






강황가루는 몸에 좋다고 알려있는데 특히, 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자주 깜빡깜빡 하시는 분들에게 참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뭐 좋다는 거야 다들 알고계시니 이 이야기는 이쯤에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본론으로 돌아가서 의외로 강황가루를 어떻게 먹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황가루 먹는 방법에 대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까 하는데요.





#1. 강황은 가루로 먹어야 좋다.


강황이 카레의 주 재료라는 것은 대부분 알고 계실텐데, 강황의 본고장 인도에서는 대부분 강황을 가루로 내서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강황 관련 제품들도 가루로 되어 있습니다. 


강황가루째로 드시는게 가장 일반적인 강황가루 섭취 방법이라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순수하게 강황을 먹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환이나 기타 제품들의 경우 다른 재료들이 혼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왕 같은 양이면 순수강황을 더 드시는 게 좋은 방법이겠죠?





#2. 가루만 먹기 부담스럽다면 음식에 타서 먹자.


몇몇 분들은 그냥 가루로 섭취하는데 거부감을 갖기도 합니다. 그런 경우 일상 생활에서 자주 먹는 음식에 첨가하여 먹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밥을 지을 때, 탕을 끓일 때, 음식 조리 시, 음료나 차 등등 개인 기호에 맞춰 티스푼 기준 1숟갈 정도 첨가하여 드시면 강황 특유의 은은한 향과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3. 강황가루 섭취량은 얼마 정도가 적당할까?


많은 분들이 궁금하실 텐데요. 강황가루 기준 하루 권장 섭취량은 밥숟가락 1스푼 정도 입니다. 일반적으로 1큰술이 10~15ml 이니까 g으로 환산하면 10~15g 정도 되겠네요. 티스푼으로는 3숟갈 정도입니다.


또한 강황가루의 경우 독성이나 부작용이 없다시피 한 원료이다 보니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하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항상 예외는 있는 법이죠. 임산부는 가급적 섭취를 피하시길 권장하며, 강황은 따듯한 성질이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의 경우 주의를 기울이실 필요가 있습니다. 몸이 차서 고민이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안성맞춤인 식품입니다^^


하루를 기준으로 두번 또는 세 번 정도 나눠서 드시는 게 좋으며, 어떤 음식이나 마찬가지겠지만 과다복용은 절대 금물입니다. 강황가루는 향이 강하기 때문에 너무 많이 드시면 탈이 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뭐든지 적당히! 정해진 양만!





#4. 강황가루는 어떤 걸 사야할까?


아까도 말했지만 강황의 본고장은 바로 인도입니다. 품질도 인도산이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강황을 고르실 때는 인도산을 고르시는게 현명한 선택입니다.


하나 주의하실 점은 인도산이라고 하더라도 반드시 함유량을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이런저런 첨가물이 섞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꼭! 100% 강황인 제품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이 정도 정보만 알고 계셔도 당신은 강황박사! 이 정도만 알고 있어도 강황가루 드시는 것에 어려움이나 문제는 없으실텐데요. 간단히 피드백해볼까요??


강황가루는 하루 한 큰술! 인도산으로! 100% 강황이 맞는지! 딱 3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올바른 섭취 방법 숙지하시고 건강한 삶을 꾸려나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