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미의 일상

블랙박스,dslr 등 일체형 올인원 메모리 카드리더기 인식불량 걱정 끝 본문

일상/제품

블랙박스,dslr 등 일체형 올인원 메모리 카드리더기 인식불량 걱정 끝

고미데스 2016. 4. 7. 15:19
반응형




블랙박스 , 디카 , 네비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목적으로 카드리더기는 필수품이나 마찬가지인데요.

문제는 약한 내구성과 pc나 노트북에서 낮은 인식률 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오늘은 이런 스트레스를 좀 줄일 수 있는 일체형 카드리더기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딘가 굉장히 익숙하시죠? 보통 올인원 형태의 리더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위와 같은 제품을 많이들 사용하실 텐데요 일단 가격이 저렴해서 많이 사용하는 형태의 카드리더기 입니다.


위에서 지적했다 시피 이게 문제가 저가라서 그런지 연결 케이블이 상당히 헐겁고

인식이 되었다가 안되었다가 어디서는 되고 또 어디서는 안되고 짜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죠.




필자또한 블랙박스 , 네비 업글용 , 디카 사진 옮기는 용으로 자주 사용하는데

인식문제로 정말 스트레스가 많았습니다. 살짝만 건드려도 연결이 해제되고 인식이 되는 usb 포트 찾느라

꼇다 뺏다 꼇다 뺏다 운동도 많이 했습니다.




더 이상은 못 참겠다 싶어 새로운 상품을 찾던 중에 기존 카드리더기와 같이 케이블과 본체 연결형태가 아닌

본체에 usb연결부까지 일체형으로 만들어진 제품이 있어 딱 마음을 정하고 구매를 하였습니다.





바로 요놈입니다. 일단 일체형으로 본체따로 선따로 보관할 필요가 없어 편리해 보입니다.

usb 연결구의 경우 보호캡이 있어 먼지유입이나 손상에도 대처할 수 있어 이점 또한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외관도 흡사 차키를 연상시키는 깔금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호캡을 제거한 상태입니다. 일단 지원되는 카드종류를 보면

CF카드(dslr) , SD/SDHC카드(네비) , micro SD카드(블랙박스) , MS카드 , XD 카드

총 5가지 카드가 호환되는 올인원 형태 입니다.

보호캡 재질이 고무로 되어 있는 점도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플라스틱은 파손의 위험이 있죠.


기존 카드리더기와 한번 비교해볼까요?



일단 크기는 뭐 기존제품과 비슷합니다.

usb연결부 때문에 길이는 조금더 길고 폭은 기존제품보다 좁네요.



두께또한 비슷하지만 일체형 카드리더기가 약간 더 두껍습니다.

가격이 궁금하신 분들도 많으실텐데 왼쪽 상품이 아마 3천원대 초반으로 알고 있고

오른쪽 일체형 카드리더기는 판매가 6400원에 지x켓에서 쿠폰할인가로 576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카드리더기로 받는 스트레스만 없어진다면야 저정도 금액은 상당히 합리적이라고 생각되네요.



가격도 착하고 외관도 준수하고 사용도 간편하고 시중에 있는 리더기 중에선

가장 나은 것 같습니다. 만원이 넘는 금액에 판매하는 것들도 있지만 뭐 그렇게 비싸게 살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일단 제마음에는 쏙 듭니다^^



실제 카드 결합해서 pc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pc나 노트북에 연결하면 본체 하단부에 빨간불이 들어오고 바로 인식이 되네요.

일단 산지 얼마안되었지만 인식률에 대한 스트레스는 해결되었습니다.


해당 상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오픈마켓에서

탱크리더기 또는 올인원리더기라고 찾으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 해당 제품은 피같은 내돈으로 사서 내맘대로 쓴 후기입니다.




반응형
Comments